[질문] shareplex 가 redo/ achive log를 사용한다고 하셨는데 혹시 redo/archive log에 문제가 생겼다면 복제는 불가능한것인가요?
Archive가 부분 유실 되었다면, Archive 백업본으로 다시 넣어주시고 프로세스를 기동하면 됩니다. 만약 Archive 복원이 불가능 하다면 해당 Archive sequence를 skip 은 가능 하나 해당 archive log에 기록된 DML들은 유실 되어 , Repair로 보정 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구현할 때 데이터 복사본이 여러 곳에 존재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마스터 데이터와 같이 강력한 일관성을 보장해야 하는 데이터는 어떻게 설계/구현을 해야 하나요?
Citrix on MS Azure 환경으로 VDI 를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업무 performance 향상을 위해 클라우드의 자원할당량을 높일 경우, 클라우드 사용료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현상이 있는데, 이를 On-premise 로 이전할 경우 비용절감과 성능향상이 각각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각각의 case 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평균치의 관점에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재택근무 트랜드가 적용된 가상화 기술이 보편화 되면서 보안의 중요성도 더 부각되었습니다...가상화 접근방식(직접적인 접근방식과 간접적인 접근방식)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보안 기술은 어떤것이 있나요? 또, 차이점은요?
[질문] 내부에서 사용중인 서버들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서버접속문제나 여러 문제가 생겼을때 IDC에 요청해서 확인도 하고 서버 재시작등의 조치도 하고하는데,
클라우드서비스도 이런형태의 문의나 작업요청이 가능한가요?
전에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의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갑자기 서버접속도 안되고, 매니지먼트툴에 로그인도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고객들로부터 폭풍같은 연락을 받았었는데, 클라우드업체에 연락할 방법이 없어서 응답없는 이메일만 계속 보내서 문의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모종의 이유로 문제가 생겨서 매니지먼트 툴 등에 접속이 안될때에,
저희같은 소규모 업체들이 컨택해서 문의하거나 조치를 요청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