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기존 직원의 재배치 및 교육에 대해 나름의 고민을 하고 솔루션을 도출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솔루션이 있다기보다는 기업/부서/팀 단위로 조직의 상황에 맞게 조절하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일례로, 롯데이커머스의 경우 허위과대광고 필터링 작업을 자동화하고, 대신 직원들이 남는 시간에는 로봇이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로봇을 효율화하는 데 시간을 더 할애하면서 조직의 KPI가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 이커머스 사례 확인 (https://www.uipath.com/ko/company/interactive/lotte-ecommerce-customer-story)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RPA 도입으로 인력운영과 연계된 비용절감이 이슈일텐데 기존 직원을 어떤 방식으로 재배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솔루션도 있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