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ERP개념입니다. 기존에는 OnPrem방식으로 구축했기 때문에 시장 환경의변화나 규제에 바로 대응하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업그레이드할때마다 시스템 확장에 따른 인프라비용/유지보수 증가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업들이 드라이브하면서 SaaS환경에서의 ERP도입을 고민하고 계십니다.
업무 프로세스 관점에서는 동일한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라클 클라우드로 오면서 기업 업무에 필요한 Front, Back office 시스템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였고 ERP는 애플리케이션의 하나의 일부 시스템으로 변환 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고객관리(CX), 인사관리(HCM),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통합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 기존에 사용해오던 ERP의 용어가 클라우드에서도 동일한 개념 및 용어일지요? 전통적인 ERP와 최근의 Oracle ERP Cloud의 주요 차이점이 무엇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