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AI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질문에 바로 답을 해주는 서비스는 없지만, Lex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서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챗봇를 만들 수 있는 Lex는 Alexa와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정형성 질문 보다는 정형성 질문에 대해 특화 되어 있다는 것으로 보면 되는 건가요?
Amazon Lex 서비스는 질문에 대한 의도를 딥러닝 기반으로 파악해서, 그에 대한 로직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1. 3D 포인트 데이터를 특정 위치로 이동 및 수정이 가능한지요?
2. 다른 타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3D 포인트 데이터를 export할 수 있는 포멧이 있는지요?
1. 3D 포인트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x, y, z 값과 스캐너로 부터 해당 점이 있는 방향, 해당 점의 RGB 색상 등의 정보를 가집니다. 따라서, 원하신다면 이동 및 수정이 가능하겠지만, 스캔을 하는 이유가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므로 그럴 필요가 있을까요?
2. Export 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자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는 ptx, e57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Recap의 rcp, rcs도 많이 사용됩니다.
*** 기존 사내에서 사용중인 라이센스를 servless로 이전하면서 license trnafer비용이 무료로 진행되는지요?
보유 라이선스가 License & Software Aassurance or Software Aassurance 이시면 해당 라이선스를 Azure 로 이전하여 사용가능 합니다.
다만 SPLA 에 해당되는 라이선스는 제외입니다
Azure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만큼 비용으로 지불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 라이선스는 필요하지 않거나 비용에 포함되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질문] 서버도 AD에 소속되어 운영하고 있는데, Azure로 생성한 Serverless 도 내부 AD 서버에 접속하여 그룹정책을 부여받도록 셋팅 가능합니까?
하단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Azure Active Directory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active-directory/
Azure Active Directory란?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ctive-directory/fundamentals/active-directory-whatis
Active Directory Domain Services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active-directory-ds/
[질문] AI를 현실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질문 처리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비정형성 질문과 정형성 질문 처리에서 AWS AI는 어떤 형태에 특화 되어 있는지요?
IBM AI인 Watson의 경우 사람의 질문에 대한 의도까지 파악하는 비정형성 질문에 대한 강점이 있고, Google AI의 경우 정형성 질문에 대한 처리율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타사 AI와 비교하여 표현 할 수 있는 강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2. AWS AI의 경우 비정형성 질문을 처리에 대한 신뢰도가 어느 정도 일까요?
혹시 실제적인 예를 들어 설명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