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AI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질문에 바로 답을 해주는 서비스는 없지만, Lex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서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챗봇를 만들 수 있는 Lex는 Alexa와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정형성 질문 보다는 정형성 질문에 대해 특화 되어 있다는 것으로 보면 되는 건가요?
Amazon Lex 서비스는 질문에 대한 의도를 딥러닝 기반으로 파악해서, 그에 대한 로직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각화 Tool을 활용할 때 가장 어려운 점 중의 하나는 Data Source로부터 대량의 분석 대상자료를 선별해서 가져올 때 소요시간 등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Oracle Visualization Tool은 이 부분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요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선별해서 가져오는 과정은 시각화 도구에서 'Data Flow'를 활용하거나 Data Set을 생성할 때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SQL로 해당데이터를 선별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클라우드, 데스트탑 버젼)의 사용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예를 들어 A사의 경우 Free Tier로 무료 사용기간이 있어서요.
클라우드 버전은 시간당 $1.34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를 참고하거나, 담당영업대표를 통해 연락해 주십시오.
https://cloud.oracle.com/en_US/oac/pricing
데스크탑 버전은 ADW(Autonomous Data Warehouse)를 사용하시는 고객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acle Visualization Tool을 Oracle DB 기반의 Data 분석에 사용할 경우 다른 상용 DB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경우와 비교할 때 유리한 점들이 있는지요.
ADW(Autonomous Data Warehouse)는 분석 업무에 최적화되어 있고, Oracle Exadata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DB와 연동하는 것보다 성능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질문] AI를 현실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질문 처리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비정형성 질문과 정형성 질문 처리에서 AWS AI는 어떤 형태에 특화 되어 있는지요?
IBM AI인 Watson의 경우 사람의 질문에 대한 의도까지 파악하는 비정형성 질문에 대한 강점이 있고, Google AI의 경우 정형성 질문에 대한 처리율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타사 AI와 비교하여 표현 할 수 있는 강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2. AWS AI의 경우 비정형성 질문을 처리에 대한 신뢰도가 어느 정도 일까요?
혹시 실제적인 예를 들어 설명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