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철도위험예측에 사용했던 알고리즘에는 랜덤포레스트, KNN, SVM등이 쓰였으며, 딥러닝도 적용하여 분석중입니다. 레일 및 시설물 데이터와 해당 구간의 기상정보등의 데이터도 포함해서 진행중입니다.
레일과 시설물 데이타는 촬영영상으로 이용하시나요? 이미지 분석
레일과 시설물 데이터는 대부분 센서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중입니다.
어떤 센서들인지 알수있나요? 각 센서별로 측정 한계(거리, 용량 등)가 있을텐데요. 모든 철도 구조물 및 레일에 설치가 되는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움직이는 센서가 있나요? 자동으로 또는 정기적으로?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알고리즘을 적용한 예측모델인가요? 레일 및 관련 시설물 포함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