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ve Protector의 백업 방식은 Agent / Agentless 방식이 있습니다.
- Agentless 방식 : 스토리지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백업하는 방식으로 On-Line/무중단, Patch 및 Upgrade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 Agent 방식 : 서버의 리소스를 사용하므로 고객 환경에 따라서 선택적인 Off-Line이 필요 합니다.
[질문]타 클라우드에 비해 오라클클라우드의 차별화점은 어떻것이 있나요?
폭넓은 SLA 보장, 높은 가성비, 숨은 비용이 없는 점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성능과 가격 등을 토대로 TCO적인 측면에서 타 클라우드 대비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기업에서 필요한 전체 IT스택의 대부분의 제품(하드웨어,데이터베이스,미들웨어,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고 있는 오라클은 타사 대비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처리에 대한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온프레미스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안정적으로 클라우드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역량에 있어서 타 CSP에 비해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스턴스란 VM에서의 단위업무라 보아야 하나요?
인스턴스란 고객이 Tenant내에서 할당받은 서비스라고 정의하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VM, BareMetal과 같은 Compute 서비스 일수도 있고, DB Service의 VM, Baremetal, Exadata와 같은 종류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질문] DBS에서 몇 노드 RAC까지 사용가능한가요?
현재 2노트 RAC가 지원됩니다.
[질문] 현재 Seoul Region이 1개의 AD로 구성되어 있어 있는데, Seoul Region AD 증설 계획은 어떻게 되며, 위치(도시)는 어느 곳이 고려 중인가요?
2020년 부산에 두번째 센터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솔루션에 대한 패치가 발생하는 경우 오프라인? 온라인? 어떤 방식으로 지원하시나요? 오프라인방식이 안정성 및 보안성측면에서는 좋으나 관리비용(인건비)이 높다는 단점이 있고, 온라인 방식은 비용은 낮으나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