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도입시 현업사용자, 개발팀(PM및 개발자)으로 크게 구성되며, 구축일정이 있습니다. 초기 과제분석(인터뷰)시 명확한 업무정의가 정해지고, 기능추가/수정은 안정화 기간에 별도로 진행하면 효율적입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발표자료는 PDF로 보내주신다고 하네요. 저희 파워젠 홈페이지에 문의 남겨주시면 연락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저희가 경험한 업무분야는 재무,인사,회계,구매,생산 등 전체 영역입니다. 산업분야도 제조,금융,유통 등 다양합니다. RPA 도입효과가 중요한데 명확하고 규칙적인 업무가 가장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은 국내 최대 RPA 구축/운영 회사로 18년부터 현재까지 약 2000여 과제 개발경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사유가 대부분 회사에서 RPA 도입후 유지보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유지보수를 안할 수는 없고, 효율적으로 할 방법은 1) 유지보수 자주 발생되는 구간에는 구체적인 장애원인 사용자에게 전달하여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 2) 과제 선정시 예외사항이 많이 없는 업무 위주의 RPA 적용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RPA는 명확하고 규칙적인 업무는 모두 구현가능합니다. RPA가 수행한 결과를 사람이 보완하고 다시 RPA 가 정리하는 등 순차적인 경우도 구현기간의 문제이지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말씀하신 내용 공감합니다. RPA는 솔루션을 활용해 회사업무 자동화를 통해 반복업무를 줄이고 사람의 판단이 필요한 필수 업무에 집중하자는 취지입니다. RPA 구축 투자대비 이익시점에 이익금 배분을 자동화 신청을 많이 한 부서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방법도 기업에서 많이 활용합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사이트 변경이나 환경 변화 등의 경우 RPA 정상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변경가능하도록 RPA 개발시 정확한 장애원인 전달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경험있고 경력있는 전문 기술개발자가 필요합니다. 사용자/운영자를 위한 조치방법도 세세히 정의되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실제 인력감축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RPA 도입 고객은 RPA가 일하는 동안 창의적 업무를 더 진행합니다. 워라벨도 강화 되구요.
RPA 는 업무흐름을 로봇이 대신하는 자동화 프로세스라 보시면 되고, 챗GPT는 AI 를 활용한 질문과 답변 위주입니다. 따라서 사내 업무자동화는 RPA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물론 챗GPT에 RPA 연계도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파워젠 기술지원입니다. 저희가 경험해본 결과 시스템 개편 먼저 진행하고 RPA 적용이 맞습니다. 지금은 과제도출, 솔루션 검토 등 준비하시면 RPA 도입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