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6의 가장 큰 특징은 내부적으로 차세대 그래픽스 API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Apple의 metal, Windows의 directx, vulkan, openGL 모두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해당 플랫폼에 가장 맞는 그래픽스 API를 사용할 수 있고, 강력한 추가 기능은 오늘의 주제인 QtQuick3D입니다. QtQuick3D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쉽게 3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듈입니다.
https://wiki.qt.io/Qt_Jambi 참조해 보시면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로스 플랫폼이라는 것은 하나의 소스(또는 바이너리)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것을 말합니다. Qt는 source 레벨의 크로스플랫폼이며, 이말은 한 번 작성된 소스코드로 여러 플랫폼에서 새로이 빌드하여 재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Qt의 제품의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모듈이 듀얼 라이센스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아닌 모듈이 몇가지 있습니다.) open source로 사용하시려면, 대부분의 경우 LGPL3를 지키셔야 합니다. 제외되는 모듈을 제외하고는 기능적으로는 동일합니다.
개발된 application을 말씀하시는지요? korea@qt.io로 문의 주시거나, www.qt.io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V, 배, 산업용 제어판, 열차의 제어찬, 자동차 등등의 여러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약 70여개의 산업군) 실제 산업 분야의 적용사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korea@qt.io 로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지만, 개발하시려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framework인가를 검토해보셔야 합니다. 임베디드인지, 크로스 플랫폼의 기능을 활욜하려는 것인지 등이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운영상 비용 절감 요소는 Qt framework이기 때문에, 이미 구현된 요소들이 많아서, 실제 필요한 비지니스 로직 구현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기간과 인력에 대한 비용이 절감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의 목표라고 하시는 것이 어떤 것 인지요? 질문의 의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korea@qt.io 로 질문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좀 더 자세한 사례를 알고 있으신다면, korea@qt.io 로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는 www.qt.io에서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QtQuick3D는 애를리케이션에서 쉽게 3d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류션입니다.
어떤 관점에서의 보안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좀 더 질문이 상세히 해주셔서 korea@qt.io 로 보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