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는 현재는 omniverse에 연동 되지 않습니다. unreal은 지원이 되고있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app은 윈도우 및 리눅스에 둘다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고 있는 중입니다.
digital twin과 3d 협업 툴의 정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digital twin의 경우에는 가상 공장을 생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점, 3d협업 툴에서는 svn, git과 같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여러 사람이 공통으로 사용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nvidia에서 제공하는 doc에서 기본적인 샘플 및 간단한 사용법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https://docs.omniverse.nvidia.com/app_code/app_code.html
omniverse는 크게 2가지 로 플랫폼으로 볼수 있습니다. 하나는 digital twin, 다른 하는 3d 협업을 위한 툴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딥러닝을 응용하려면 모델을 훈련시키기 위한 대용량 데이터(수천개의 이미지)만 아니라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GPU 의 고속 연산 처리가 필요로 합니다.
딥러닝 학습시 fault 발생 후 이어서 작업이 가능하신지를 물어보시는거 갔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용환경에 따라 관리자가 다른 별도의 툴이나 기법을 찾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