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한번 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자세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q&A 시간을 기다리다가... 추가 질문 올려드리겠습니다. 간혹 프로젝트 상에서 직접 패밀리 모델링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가지 패밀리들을 프로젝트로 로드해서 하나의 건물을 완성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그 프로젝트 상에서 특별한 창문을 추가하거나 할 필요가 생겨서, 프로젝트상에서 패밀리를 생성하려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패밀리의 수가 많을 경우, 지금까지는 신규로 생긴 패밀리를 제외한 나머지 패밀리들을 수작업으로 제거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패밀리들을 분리해 왔습니다. 이런 경우, 프로젝트상에서 신설된 패밀리들을 별도의 패밀리로 저장할 수 있는 노드가 있을까요?
따라하기 하다가 답변이 늦었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완벽한 해결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주얼스튜디오 설치 방법과 파이썬 스크립트 작성 법 등은 박정근 차장님 소주장군 유튜브에 너무나 자세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팔로우 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IFC 용 매개변수를 추가하는 방법.. 어떤 노드를 사용해야 할런지, 어떤 방식을 써야 하는지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을까요?
이인근 님,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패밀리 상태에서 프로젝트 매개변수를 생성할 수 있나요? 또 마크, 주석 등도 다이나모 상태에서 작성이 가능할까요?
터널 등 선형 구조물을 모델링 할 때, 구조프레임 방식으로는 3D 선형을 표현 할 수 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튜토리얼에서 개념 매스로 모델링 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엔 완성된 모델링이 패밀리 베이스로 작성이 되기 때문에, 프로젝트로 내보내기 했을 때엔 모든 객체가 한 덩어리로 불러오기 되며, 체적과 길이 등의 값들도 한 덩어리로 인식이 됩니다. 이 경우 IFC 포맷으로 export 할 수 없으며, 각각의 프로젝트 매개변수를 활용할 수도 없게 됩니다. 결국, 패밀리 베이스로 생성한 모델링을 수작업으로 쪼개어 저장하는 방식으로 패밀리를 생성하고, 그 패밀리들을 다시 레빗 프로젝트로 넘겨야 하는데, 이 과정이 굉장한 노가다이어서요....
네, 참석하겠습니다!!
한 패밀리 파일에 존재하는 다수의 모델링을 각각 고유의 이름(엑셀 등으로 지정된 이름)을 부여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 되도록 다이나모를 만들 수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