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해가 안되는 내용도 있지만 매우 유이간 내용이었습니다.
유익 했습니다.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좋은 내용 기대 합니다.
네, 김남중님 말씀이 맞습니다, ISP의 문제로 영향이 있었지 세일즈포스 자체의 문제는 거의 없었어요,
사실 서비스 완전 중단은 없었고 로딩 속도가 느려진 정도의 문제가 있었네요.
1. 세일즈포스에서 인수한 Mule Soft라는 서비스로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나 레거시와 인터페이스가 매우 편리하고 각 언어별로 SDK를 구하기 쉽습니다. 2. 서비스 중단은 약 7년간 사용하면서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https://trust.salesforce.com/ko/ 여기서 장애이력을 볼 수도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는 입장에서 말씀 드리면 가장 큰 차이점은 전자는 만들어 놓은데로 써야하고 내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없다면 후자는 해당 분야 No.1이고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다는 것 입니다.
github.com 같은 곳에 보면 각 주요 언어별로 세일즈포스용 라이브러리가 흔하고 세일즈포스 자체적으로도 SOAP API, REST API를 사용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비교로 SAP를 도입 하려면 최소 수억대가 들어 중소기업에게는 넘사벽이지만 세일즈포스는 최소 수천대로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일즈포스는 이름 때문에 CRM 특화, CRM 전용 서비스로 오해 받고 있지만 PaaS와 SaaS를 위한 플랫폼 입니다.
세일즈포스 자체적으로 리포트 생성 기능이 있어서 엔드유저가 직접 데이터를 요약 할 수 있고 엑셀로 추출 할 수도 있습니다. CSV로 추출해서 RDB에 넣을 수도 있고 API를 제공해서 서버쪽에서 연동해서 가져 갈 수도 있습니다.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 달리 물리적인 서버나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이 가입해서 로그인 해서 환경설정 해서 바로 쓸 수 있다는 의미로 알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에 Nice평가정보 같은 기업.산업분석정보조회 서비스를 연동한 사례는 있습니다.
아직 시작 안하시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