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원이 두개 이상 있는게 실제 현실과 같은 부분이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Ray Tracing 연산을 더 많이 하여 광원을 더 많이 추적하게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Path Tracing이라고 하며, Ray Tracing보다 더 많은 광원을 추적하고 더 사실적으로 물체를 표현하게 됩니다.
움직이는 물체 역시 실시간으로 빛을 반사하고 있으며, 실제 물체가 움직이게 되면 Motion blur라는 것을 통해 처리하며 실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것으로 표현합니다.
모델의 크기나, 사실감을 부여하는 연산처리를 많이 할 수록 하드웨어 자원을 사용하는 양이 많아지고 처리속도가 느려진다는 제약사항이 있겠습니다.
빛의 대한 연산 장치가 있어 간접조명에 대한 연산 처리가 가능하냐 하지 않냐라는 차이가 있으며, 연산 처리 속도에 있어 Rasterization이 빠르지만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RTX A6000공정의 경우 8nm 공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V100에서는 MIG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며 A100에서는 Instance가 최대 7개 지원가능하며 Sparsity 기능, TFP32, FP64, Bfloat 16드에 대해 Tensor 연산을 지원합니다.
Quadro는 제품군 이름이며 말씀하신 내용으로 추정하여 보면 Turing 및 Ampere 아키텍처의 차이로는 FP64, TF32, Bfloat 등의 연산에 있어 Tensor 코어 지원, Sparsity 기능 추가능의 개선과 SM구조에 있어 기존 FP32 코어를 연산했던것과 비교하여 INT32 연산과 FP32 연산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 추후 Talk IT에 업로드 됩니다.
CPU와 GPU 가격 비율보다는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사양을 체크하셔야 됩니다. CPU 2개 장착하는 서버에서 1개만 장착하거나, GPU 8개가 장착되는 서버에 1~2개만 장착하는 등 고객이 사용하고자 하는 사양, 사용 모델, 환경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리더스시스템즈 sales@leaderssys.com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CPU: 4세대 Intel Core, AMD Phenom II 이상 GPU: 데스크톱: Kepler 기반 Quadro 또는 그 이상 버전의 그래픽 카드 모바일: Maxwell 기반 Quadro 또는 그 이상 버전의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노트북(Optimus 제외) RAM: 2 GB 디스크 공간: 최소 20MB의 사용 가능 공간 운영 체제: Windows 10 참고내용 : https://www.nvidia.com/ko-kr/design-visualization/software/rtx-experience/faq/
NVIDIA에서 현재 제공하는 공급능력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이슈에 따른 물량 부족, 공급 수요의 증대등으로 인해 공급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NVIDIA 제품 역시 전체적으로 제품 입고 일정이 딜레이 되는 부분에 있습니다.
기존 Quadro 네이밍에서 Ampere 아키텍처로 넘어가면서 NVIDIA에서는 네이밍을 다시 설정하였고 Ampere 아키텍처부터는 NVIDIA RTX 이전 세대는 Quadro라 불린다 보면 되겠습니다.
네 말씀하신 내용으로 이해하시면됩니다. 추가적으로 rt코어가 있고 디스플레이가 있다면 그래픽이나 캐드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