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Lex 서비스는 질문에 대한 의도를 딥러닝 기반으로 파악해서, 그에 대한 로직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능합니다. TensorFlow나 Apache MXNet은 스크립트만 있으면되고, 다른 머신러닝/딥러닝 프레임워크의 경우는 docker image 형태로 만들어서 sagemaker에서 학습 또는 예측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WS AI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질문에 바로 답을 해주는 서비스는 없지만, Lex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서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챗봇를 만들 수 있는 Lex는 Alexa와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mazon Translate 라는 번역서비스가 준비중에 있고요, 현재 preview 참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ws.amazon.com/ko/translate/.
https://pages.awscloud.com/amazon-sumerian-preview.html 에서 preview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안 인증을 획득하고 있고, 골드만삭스에서는 데이터 보안을 위해서 bring your own key라는 KMS의 기능을 통해서 직접 데이터센터에서 생성한 키를 활용해서 AWS 의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K-ISMS 인증도 받았습니다. https://aws.amazon.com/ko/blogs/security/amazon-web-services-is-the-first-global-cloud-service-provider-to-achieve-the-korea-information-security-management-system-certification/
Amazon Kinesis Video Streams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받아서, Amazon Rekognition Video 서비스로 분석을 하는 방법을 적용할 수 있고, 별도의 딥러닝 모델을 Amazon SageMaker를 통해서 만드신 후, 기기로 배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inference를 하시 위해서 배포하는 경우에는 Greengrass ML Inference를 사용하면 간단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알렉사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답변을 드릴 수가 없네요.
https://developer.amazon.com/alexa 를 보시면 자세한 가이드와 튜터리얼이 있습니다.
현재 화자에 대한 구분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Rekognition 서비스에 분석 요청된 사진은 저희가 별도로 저장하지는 않습니다만, 실제 적용시 법률적인 문제는 별도로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https://aws.amazon.com/ko/security/security-bulletins/AWS-2018-013/ 를 참고 바랍니다.
1. 대표적인 사례는 capitalone 이 있고요, 자세한 내용은 https://aws.amazon.com/ko/financial-services/ 를 참고 바랍니다. 2. Translate나 Comprehend는 아직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3. Transcribe는 STT, 글에 대한 분석은 Comprehend로 가능합니다. 4. 석찬님에게 넘기겠습닏.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