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하셨습니다.
현재는 CRM중 SFA를 기획 운영하고 있고 있는데요. 첫번쨰 시간에 말씀하신 그런 노하우를 수치로 녹여서 고객을 S&T하기는 (카드와 쇼핑몰 업계를 제외하고) 일반 영업에서는 정보를 수집해서 계산하는데는 CRM이 아직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은 CRM 쪽 MA( Marketing Automation)가 더 관심이 가고있어 찾고 있고 또 파이프라인 관리하는 외국 영업 솔류션이 있는데 그쪽에 관심이 있습니다. 혹시 B2B쪽에 대한 SAP CRM만이 가지는 장점이 있다면요?
영업 파이프라인의 시스템적인 구축이 아니라 영업사원의 개인역량과 고객에 대한 확률 점검에 대한 구축에 대해서 이야기 하시는듯 이는 경험으로 쌓여서 감이 생겨야 한다는.... 감이 없는 초보 영업에게 그런 노하우와 경험을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에 있다면요?
영업을 하다가 본사 내근직으로 업무변경했는데... 하루에 빌딩타기 비슷하게 도로에 보이는데로 27거래처 기억이...
^^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