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에서 AWS 인프라에 대해 직접 확인이 불가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파트너사와 AWS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이슈를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이슈는 실제 고객의 인프라 분석이 병행되어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다수의 고객들이 AWS를 통해 실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에 일반적인 구성의 경우는 대부분 AWS에서 소화 가능합니다.
실제 AWS로 이관하실 경우 모든 인프라를 AWS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관리포인트나 인프라 비용 절감에 효율적입니다. AWS는 실제 인프라가 위치하는 region별로 Availability Zone이라는 두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유지하기 때문에 이중화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체 기능을 통해 DB 이중화, 주기적인 백업 등의 관리를 손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AWS의 서포트 센터 이용을 위해선 별도의 서포트 비용이 추가됩니다. GS네오텍도 AWS와 동일한 테이블의 요금 체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세 정보는 아래 URL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aws.amazon.com/ko/premiumsupport/pricing/
AWS의 서포트 센터를 통해 직접 기술 문의도 가능하지만, 당사와 같은 파트너사를 이용하시면 파트너사를 통해 직접 기술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AWS 도입 컨설팅 과정에서 서비스 연속성 보장을 위한 인프라 구성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실제 적용은 고객의 인프라 예산에 맞추어 최대한의 안정성이 보장되는 구성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권장드리는 구성은 말씀하신 액티브-액티브 또는 액티브-스탠바이 등 즉시 장애 복구가 가능한 구성이 좋으나, 인프라 비용이 그만큼 증가됩니다.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