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son의 보안 기능 및 정책을 통해 엄격하게 통제된 권한을 가진 사람에게만 분석 결과를 보여줍니다.
네, 물론입니다!
이번에 설명드린 CXA 솔루션은 Bluemix 와는 상관 없습니다. :)
웨비나 중에 답변 드린 것처럼, 타겟층별 패턴 분석 가능합니다.
유투브에서 들어왔거나 어떤 동영상을 봤는지는 알 수 있으나, 어디까지 봤는지 등은 알 수 없습니다.
Journey(고객 여정) 분석 기능과 개별고객 행동 분석 기능은 태깅 방식이 아닙니다. Journey는 웨비나 시 설명 드린 Universal Behavior Exchange라는 모듈을 통해 채널 데이터를 endpoint로서 연결하는 식으로 구현이 되구요, 개별고객 행동 분석 기능은 가벼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페이지 헤더에 심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다른 웹분석 솔루션에 비해, 구현 방식이 복잡하지 않고, 구현 공수도 덜 들어가는 편입니다. 페이지를 변경했을 때 태그를 다시 다 걸 필요도 없구요.
cognitive computing을 하는 왓슨이 학습한다는 건, human의 별도 튜닝이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데이터가 쌓임에 따라 왓슨의 패턴 예측에 대한 정확도를 높여가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박지은 영업대표(jiepark@kr.ibm.com)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웨비나 중에 답변 드렸었지만, Solution as a Service 제품인지라, IBM의 클라우드 데이터에서 hosting 하는 public cloud 기반으로 구축하게 됩니다.
접속횟수, 방문자수 등와 같은 다수 고객의 통계 데이터만 확인하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누가/언제/어디에서/무슨 행동을 취했는지 고객 전체 또는 특정 고객군을 이루고 있는 개별 고객의 모든 데이터를 다 모니터링 및 분석 가능합니다. 더불어 사이트 내, 더 나아가 사이트 바깥 여러 채널에서 어떻게 돌아다녔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보통 무료로 사용하는 솔루션은 전수 데이터 분석이 아닌 sampling한 데이터 분석만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nylee@kr.ibm.com 으로 연락 주세요. 고맙습니다!
고객 PC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서버가 필요한 제품이구요, 대시보드/리포트, 세션 replay 등을 확인하시는 것은 웹 어드민 콘솔에서 봅니다. 따라서 맥, 윈도우 OS 다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웨비나에서 소개해 드렸던 Watson CXA 솔루션은 이제 막 출시가 된 터라 아직 국내 사례가 있지는 않습니다만, 한글 지원은 문제 없이 됩니다. 고객 행동 replay 및 사용성 분석(usability analytics) 기능의 경우는 Tealeaf 라는 별도의 솔루션으로 구축한 사례가 여럿 있고, 한글 지원 문제 없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Watson API는 한글 학습은 끝냈으며, 4개월동안 다각도의 테스트를 거쳐 6월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웨비나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자료는 요기 페이지에도 업로드 되었구요,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nylee@kr.ibm.com으로 연락 주세요. 이 솔루션은 간단한 수준이긴 하나 구축은 필요하므로 데모 사용은 좀 힘드시구요,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되실 동영상 링크 알려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s6AqtNdVY0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CXA 솔루션은 모니터링하는 페이지 기준으로 페이지 조회수에 기반하여 라이센스 가격을 매기기 때문에, 회사 규모가 작더라도, 도입이 충분히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 가격 상담을 원하시면 jiepark@kr.ibm.com 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