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해당 시스템에 대한 논의가 추진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없는 상태입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정의된 Ecall의 경우 차량 사고에 대한 내용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MSD 모듈을 이야기 하시는 것이라면 생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입되는 장비가 eCall에 대한 테스트를 위한 장비를 이야기 하시는 것이라면, 규격 제정 기관에 등록되어야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SD를 통해 전달되는 Data에는 차량 파손 정도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MSD의 Additional Information 부분에서 해당 부분에 대한 사용을 통해 추가 데이타가 지원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배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현재 대비책이 따로 정의되어 있거나, 저희 쪽에 알려진 내용은 없는 상태입니다.
표준화 전망에 대해서는 동영상 강의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로데 슈바르즈의 관련 제품의 장점은 ERTICO 조직에서 2014년 부터 참여하고 있다는 점이며, 이로 인해 유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eCall 시스템에 대해 우선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고정된 네트워크 상태에서의 eCall에 대한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IVS에서 MSD 전송 시에 기본적으로 Redundancy version을 바꾸면서 데이타를 전송합니다. 이는 Data 전송 기술의 하나로 다른 RV 버전은 다른 방식으로 코딩된 데이타를 의미하며, 이로 인해 혹시나 모를 데이타 손실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이로인해 RobustMode를 Disable 하게되면 데이타가 PSAP에서 ACK를 받기 전에 까지 전송되지만, Force RobustMode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RV 버전으로 MSD가 전송되게 됩니다.
블랙막스에 적용된 내용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바가 없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현재 국내에서는 eCall System이 적용되어 있지 않고 현재로서는 적용 계획 또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말에는 USIM이 삽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망 등록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Ecall 에서 전달 가능한 정보는 MSD 데이터로 한정되며, 해당 내용에는 급발진 등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