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앞으로의 마케팅 성패는 고객이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것에 따라 좌우됩니다. 즉, 고객을 인지하고 니즈를 파악하려면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해 실행 플랫폼으로 전달하는 전사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과 컨텐츠 기반이 통합되고 단일 통합 플랫폼을 통한 유관부서간 Seamless한 Workflow 정립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어필하는 마케팅 메시지나 오퍼가 무엇인지에 대한 테스팅도 매우 중요한 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질문]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에 보안 코딩(Secure Coding) 시에 컨테이너 기반으로 인해 발생되는 특별한 이슈나 제안이 있을까요?
코드에 의해서 특별히 발생되는 이슈 보다는 컨테이너 자체의 보안 관련 사항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synopsys.com/blogs/software-security/nist-application-container-security-guide/
https://docs.docker.com/engine/security/security/
GCP는 잠깐 사용해봤는데 guide는 잘되어 있던데 Azure도 빠른 이해를 위한 guide가 제공되나요?
사용경험상 GCP는 군던더기 없는 엔지니어링 기술이 장점인거 같구요, Azure는 윈도우 솔류션에 가장 적합하면서 리눅스 친화적 노력들이 군데군데 보인다라는게 장점인거 같아요, 특히 Azure는 8조에 인수한 Github가 큰 무기가 될거 같구요.
네, MS에서 Azure에서 운영되는 솔루션에 대해 기본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읍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 를 통해 참조할 수 있읍니다.
[질문] Azure도 on-premise 기반에 구축이 가능한가요? 방법은요?
AzureStack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활용하시면 on-premise에도 Azure환경과 거의 동일한 Private Cloud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의 극대화 구현을 위한 APM 연관 상관분석 기능도 제공되나요?
APM이라면 어플리케이션 모니터링 관련된 내용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네.
컨테이너 단위의 CPU, Memory 등의 리소스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은 가능하지만, 어플리케이션 내부에 대한 모니터링은 기존에 WAS에 APM을 추가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작업이 필요합니다. 다만, 아직 컨테이너환경을 지원하지 않는 APM이 있으므로 사용하고자 하는 APM이 컨테이너를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디멘죤의 치수를 직접 지정을 하면 디멘죤 치수에 천단위가 기재가 안되는데 하는 방법이 있나요?
치수를 수정하시는 경우TEXT로 인식되어 천단위 표시는 되지 않습니다.
어떤 상황인지 확인은 못하지만 일반적으로 천단위 기재는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수는 객체와 연관되어, 객체 변경에 따라 같이 변경되도록 작성됩니다. 지금처럼 수동 입력시 연관관계가 깨져 이후 작업, 또는 다른 작업자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수동입력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 드리거나 권장하지 않습니다.
[질문] 디지털 마케팅의 문제점은 아무래도 고객의 변화,변심이 빠르고 인터넷 속도나 스마트폰,pc의 성능에 의해 로딩이 길어지면 바로 다른 컨텐츠를 찾아 떠나는게 문제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 30초의 광고 영상도 길다고 생각해 안보거나 skip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장점으로 고객에게 마케팅적으로 접근이 가능할까요 ? 어떻게 혁신해서 고객을 사로 잡을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