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앞으로의 마케팅 성패는 고객이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것에 따라 좌우됩니다. 즉, 고객을 인지하고 니즈를 파악하려면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해 실행 플랫폼으로 전달하는 전사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과 컨텐츠 기반이 통합되고 단일 통합 플랫폼을 통한 유관부서간 Seamless한 Workflow 정립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어필하는 마케팅 메시지나 오퍼가 무엇인지에 대한 테스팅도 매우 중요한 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질문] AI학습이나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인프라가 퍼블릭 클라우드에 구성되어 있는지요? 예를 들어 엔비디아 테슬라 GPU인 V100이 장착된 GPU 전용서버라던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하둡기반의 인프라 스트럭처가 구성되어 있는지? 이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지요? 또한 초기 Source 데이터나 input 데이터 (기초 데이터.. 센서 및 ODS 영역)를 퍼블릭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는데, 이 경우 보안 및 네트워크 트래픽의 문제가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전반적인 서비스가 가능한지요?
Azure 에는 분석을 위한 플랫폼과 도구가 제공되며, 테슬라GPU, 하둡기반 모두 구성이 가능합니다. IaaS, PaaS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전송 관련부분은 ExpressRoute 기능을 이용하여 일정한 속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디지털 마케팅의 문제점은 아무래도 고객의 변화,변심이 빠르고 인터넷 속도나 스마트폰,pc의 성능에 의해 로딩이 길어지면 바로 다른 컨텐츠를 찾아 떠나는게 문제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 30초의 광고 영상도 길다고 생각해 안보거나 skip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장점으로 고객에게 마케팅적으로 접근이 가능할까요 ? 어떻게 혁신해서 고객을 사로 잡을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