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앞으로의 마케팅 성패는 고객이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것에 따라 좌우됩니다. 즉, 고객을 인지하고 니즈를 파악하려면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해 실행 플랫폼으로 전달하는 전사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과 컨텐츠 기반이 통합되고 단일 통합 플랫폼을 통한 유관부서간 Seamless한 Workflow 정립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어필하는 마케팅 메시지나 오퍼가 무엇인지에 대한 테스팅도 매우 중요한 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질문) mssql -> 다른 오픈DB 로의 마이그레이션할경우, 어느 오픈DB가 가장 마이그레이션하는데 쉬운가요 ?
오늘 세미나 소스DB중에선 MySQL/mariaDB 보다는 아무래도 상용DB의 native feature를 많은부분 제공하는 PostgreSQL이 마이그레이션시 조금 더 용이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On-Prem환경의 SQL Server는 Azure Database for SQL Server Managed Instance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MI의 경우, 2005 - 2017까지 호환성을 지원합니다.)
꼭 OSS로 전환하고자 할경우, 현재 무료로 제공하는 Azure DMS(Database Migration Service)를 통해 적합한 선택을 찾아 보시는 것도 방법일것 같습니다. https://azure.microsoft.com/en-us/services/database-migration/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계법인으로 부터 전산감사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오라클 등 공신력 높은 회사 제품을 미사용하고 OSS DB 기반으로 운영할 경우 감사인은 최소한의 보안과 인증 내역을 요구할 것 같습니다. 어떤 수준 이상의 보안과 인증은 받아야 한다는는 가이드나 국내/외 사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산업 분야에 따라 요구되는 인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서 일반적인 표준은 없습니다만, Azure Compliance에서 웹페이지에서 산업군별로 취득되어 있는 인증 종류를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질문)주로 Oracle의 유지보수 비용으로 인해 Open DBMS로 Mig를 준비하는데요.
MS에서 DBMS mig관련 툴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Data쪽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거 같습니다. 기타 업체 툴도 그렇고요.
혹시 APP 개발 Source Code 내의 Query문들에 대한 변환 툴은 없나요?
아직까지는 오픈소스DB로의 마이그레이션시 자동변환되는 툴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키마,데이터의 경우는 자동변환이 되지만 오브젝트 ,쿼리등은 매뉴얼 작업이 필요합니다.
[질문] 디지털 마케팅의 문제점은 아무래도 고객의 변화,변심이 빠르고 인터넷 속도나 스마트폰,pc의 성능에 의해 로딩이 길어지면 바로 다른 컨텐츠를 찾아 떠나는게 문제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 30초의 광고 영상도 길다고 생각해 안보거나 skip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장점으로 고객에게 마케팅적으로 접근이 가능할까요 ? 어떻게 혁신해서 고객을 사로 잡을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