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름을 말씀드리기는 조금 어렵구요, 현재는 주로 내부사용자의 감사증적용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말씀 드릴수 있겠습니다.
음.. 제가 글로벌한 시장 변화에 대한 좋은 식견이 있지는 않겠지만, 확실히 보안에서 EDR쪽 시장은 오는듯 보입니다. IOT등을 통해서 물리적인 Device들이 네트워크에 연동되는 아이디어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구요? 그런 다양한 환경을 분석할 머신러닝도 필요충분조건이 확실히 있는시장으로 보입니다. 그런 수많은 분석정보를 분석할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도 있을것이구요...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수많은 로그나 분석정보를 어떻게 통합분석하지? 이게 앞으로도 지속적인 큰 시장이 아닐지 싶습니다..^^
Sejong DC에서 연결되는 "Korea Central"는 무엇인지요? "Korea Central"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국내에 Azure Datacenter가 두개가 있습니다.
Korea central은 한국 중부 센터 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Korea South 입니다.
MS Azure의 Korea Region에는 Korea Central, Korea South 두개의 DC가 있습니다. 이중 Korea Central은 서울에 위치한 DC를, Korea South는 부산(김해)에 위치한 DC를 뜻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IPSEC 은 서버의 IPSEC 인가요 아니면 네트웍장비(방화벽)에 있는 IPSEC 인가요
?
서버의 IPSec은 VPN client를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서버에서는 TCP에 RDP 포트 차단기능 인데
여기서 말씀하시는 IPSEC은 방화벽단에 말씀하시는건지..
금일 설명하는 내용은 network to network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IPsec는 장비단이라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종사를 통해서 MS Azure , ExpressRoute을 사용하는 중에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시에는 어디에 문의하면 기술 지원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zure 기능 자체는 MS 한국지사에 문의해야하는지? 아니면 세종사를 통해서 안정적인 기술지원을 받으면 되는지요?
'고객 ~ MS Azure Expressroute'사이의 Network 구성 이슈의 경우 세종텔레콤을 통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MS Azure Expressroute ~ VNET'의 경우 MS 혹은 Azure 전문 파트너를 통해 기술지원이 가능하십니다.
Azure cloud 이슈이면 SBCK에 문의,
ExpressRoute 전용회선의 문제이면 세종텔레콤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설비의 내부 구조도까지 가능한가요?? 내부 구조에서 어떤 부품이 고장이 났는지는 지원이 되나요?
아니요. 외부 구조만 가능합니다.
내부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모르겠습니다만, IOT(센서)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아직 연구단계입니다.
메신 데이터를 관리 하는것 입니다.
AR을 활용하면, 시설물중 확인하고픈 부분, 즉 다른 부품들을 없애고 전기배선만, 파이프만, 기계부분만 확인할수도 있으니, 전문가분들께서 융합하는 방안을 강구하시면 좋은 솔루션이 나올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Big Data를 활용하여 예방진단 쪽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국내, 특히 공공분야에 네트워크 포렌식 도입 사례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향후 글로벌 시장의 변화에 대해서도 말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