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On Premise 형태의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외 site에서 문서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해외 site에서는 CEC를 사용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혹은 해외 site 철수시 회사의 On Premise 시스템으로 Interface 가능한지요? 별도 customizing 해야 하는사항인지 표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오라클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쓰고 계신 회사들도 계시고,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CEC 연계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은 필요 합니다.
본사에서는 문서중앙화를 쓰시고 해외지사 또는 사업장별로는 CEC를 통해서 편하게 문서 관리 하는 방법이 Hybrid ECM인데, 향후 이런 방향으로 많은 기업들이 추진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오오~ 구축한 경우는 보안시스템에 충분히 연동이 가능하군요.
그래도 보안은 역시 '사람'이 중요하네요. 구축형이나 클라우드서비스나.. 카톡도 모두 오픈인데 사내 전용서비스가 훨씬 안전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