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에 있어 매출을 좌우하는 요인 중 인플루언서의 비중은 생각보다 낮은 편입니다. 그보다 상품 자체의 소구력, 유저 인터랙션, 콘텐츠를 중요한 요인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를 잡아두기 위해 갖춰진 형식이 아닌 날것으로 라이브하는 것이 유의미한 효과가 있습니다.
[질문] 리눅스플랫폼이 많으면 기존엔 가각 컨버젼하고 업데이트해야 하는 컨데이터가 너무 많지만 이것을 PaaS 대표적인 맨텍의 아코디언을 사용하면 한번에 전환하고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다는 말씀인지 궁금하고 그럼 이제는 paas 하나만 잘 관리하고 업데이트 패치하면 된다는 말씀 같은데 그럼 paas에 종속되는 문제는 없는 것인지요? 언제든 타 paas로 이전이 가능한 구조가 필수 일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질문) 레거시, 클라우드, SaaS 등으로 가면서 데이타센터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위주의 보안 정책 관리가 힘들어졌고 재택,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시대에 확장성이나 보안 문제를 드러난 VPN보다 클라우드 엣지 솔루션을 보안 정책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때 추천할 만한 솔루션은 어떤 것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질문] 그립과 카카오 모두 라이브 커머스 매출에 가장 영향을 주는 요인을 어떻게 보고계신가요? 상품의 수준인지, 아직은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에게 의존하게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