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신 것처럼 지금까지는 주로 유통 위주로 라이브커머스가 이루어졌고, 최근들어 금융 계통의 라이브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바라보면 단순히 커머스를 벗어나 점점 웹드라마, 북토크, 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의 노출 창구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질문] VM과 컨데어너의 가장 큰 차이점은 GUEST os의 유무인데 이 GUEST OS가 무겁고 이에 대한 화환성에 문제가 있어서 인것으로 생각되는데 컨테이너가 수만개 만들어서 그것은 관리하기가 어려운데 컨데이터의 구성요소를 좀 더 늘리고 그 수를 줄여서 관리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안은 없는지요?
[질문] 주로 유통과 금융 분야에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통과 금융 분야 외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 사례도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유통과 금융 외 분야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에 대해 어떻게 전망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