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에는 Conversational AI기술이 사용되는데요.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음성인식 ASR, 자연어처리 NLP, 음성 생성 TTS 기술들이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각각의 모듈들이 좋은 성능을 보인다는 가정에서, 서비스에서 모듈들 간에 잘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동작하도록 하는 serving platform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QoS등이 고려되어야하죠. 학습쪽에서는 각 모듈별로 많은 모델들이 수시로 발표되고 있고 이런상황에서 feasibility만 살펴보는 데에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NVIDIA에서는 Nemo/Riva와 같은 solution을 제공하여 Converstational AI도메인에서 적절한 NVIDIA의 base solution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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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요즘 AI로 콜센터를 만드는 "AICC" 가 화두 이고 여러 기업들에서 프로젝트를 추진중인데요, AICC의 문제점과 보완책은 무엇일지 궁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