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에는 Conversational AI기술이 사용되는데요.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음성인식 ASR, 자연어처리 NLP, 음성 생성 TTS 기술들이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각각의 모듈들이 좋은 성능을 보인다는 가정에서, 서비스에서 모듈들 간에 잘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동작하도록 하는 serving platform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QoS등이 고려되어야하죠. 학습쪽에서는 각 모듈별로 많은 모델들이 수시로 발표되고 있고 이런상황에서 feasibility만 살펴보는 데에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NVIDIA에서는 Nemo/Riva와 같은 solution을 제공하여 Converstational AI도메인에서 적절한 NVIDIA의 base solution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시각화 Tool을 활용할 때 가장 어려운 점 중의 하나는 Data Source로부터 대량의 분석 대상자료를 선별해서 가져올 때 소요시간 등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Oracle Visualization Tool은 이 부분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요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선별해서 가져오는 과정은 시각화 도구에서 'Data Flow'를 활용하거나 Data Set을 생성할 때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SQL로 해당데이터를 선별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클라우드, 데스트탑 버젼)의 사용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예를 들어 A사의 경우 Free Tier로 무료 사용기간이 있어서요.
클라우드 버전은 시간당 $1.34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를 참고하거나, 담당영업대표를 통해 연락해 주십시오.
https://cloud.oracle.com/en_US/oac/pricing
데스크탑 버전은 ADW(Autonomous Data Warehouse)를 사용하시는 고객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acle Visualization Tool을 Oracle DB 기반의 Data 분석에 사용할 경우 다른 상용 DB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경우와 비교할 때 유리한 점들이 있는지요.
ADW(Autonomous Data Warehouse)는 분석 업무에 최적화되어 있고, Oracle Exadata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DB와 연동하는 것보다 성능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질문] 요즘 AI로 콜센터를 만드는 "AICC" 가 화두 이고 여러 기업들에서 프로젝트를 추진중인데요, AICC의 문제점과 보완책은 무엇일지 궁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