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에는 Conversational AI기술이 사용되는데요.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음성인식 ASR, 자연어처리 NLP, 음성 생성 TTS 기술들이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각각의 모듈들이 좋은 성능을 보인다는 가정에서, 서비스에서 모듈들 간에 잘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동작하도록 하는 serving platform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QoS등이 고려되어야하죠. 학습쪽에서는 각 모듈별로 많은 모델들이 수시로 발표되고 있고 이런상황에서 feasibility만 살펴보는 데에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NVIDIA에서는 Nemo/Riva와 같은 solution을 제공하여 Converstational AI도메인에서 적절한 NVIDIA의 base solution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질문]타 클라우드에 비해 오라클클라우드의 차별화점은 어떻것이 있나요?
폭넓은 SLA 보장, 높은 가성비, 숨은 비용이 없는 점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성능과 가격 등을 토대로 TCO적인 측면에서 타 클라우드 대비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기업에서 필요한 전체 IT스택의 대부분의 제품(하드웨어,데이터베이스,미들웨어,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고 있는 오라클은 타사 대비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처리에 대한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온프레미스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안정적으로 클라우드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역량에 있어서 타 CSP에 비해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스턴스란 VM에서의 단위업무라 보아야 하나요?
인스턴스란 고객이 Tenant내에서 할당받은 서비스라고 정의하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VM, BareMetal과 같은 Compute 서비스 일수도 있고, DB Service의 VM, Baremetal, Exadata와 같은 종류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질문] DBS에서 몇 노드 RAC까지 사용가능한가요?
현재 2노트 RAC가 지원됩니다.
[질문] 현재 Seoul Region이 1개의 AD로 구성되어 있어 있는데, Seoul Region AD 증설 계획은 어떻게 되며, 위치(도시)는 어느 곳이 고려 중인가요?
2020년 부산에 두번째 센터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질문] 요즘 AI로 콜센터를 만드는 "AICC" 가 화두 이고 여러 기업들에서 프로젝트를 추진중인데요, AICC의 문제점과 보완책은 무엇일지 궁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