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에는 Conversational AI기술이 사용되는데요.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음성인식 ASR, 자연어처리 NLP, 음성 생성 TTS 기술들이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각각의 모듈들이 좋은 성능을 보인다는 가정에서, 서비스에서 모듈들 간에 잘 파이프라인을 이루며 동작하도록 하는 serving platform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QoS등이 고려되어야하죠. 학습쪽에서는 각 모듈별로 많은 모델들이 수시로 발표되고 있고 이런상황에서 feasibility만 살펴보는 데에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NVIDIA에서는 Nemo/Riva와 같은 solution을 제공하여 Converstational AI도메인에서 적절한 NVIDIA의 base solution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클러스터 구성시 VM당 공유볼륨에 대해 iscsi ip를 설정해야하는데요, 해당 ip설정시 CVM IP와 동일한대역을 써야만 원활한 통신이 되던데요.. CVM과 다른대역으로 공유볼륨ip를 설정했을때는 패킷손실이 났었습니다. 이점은 개선이 되었나요?
이 부분은 네트워크 구성을 어떻게 하엿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뉴타닉스내에 여러 ip대역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vlan)
vlan 이 아닌, 물리적인 구성, 즉 라우팅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구성및 설정에 대한 정보가 없이는 회신을 드리기 힘듭니다. 저희 기술지원팀에 문의해 보셨는지요??
[질문] 요즘 AI로 콜센터를 만드는 "AICC" 가 화두 이고 여러 기업들에서 프로젝트를 추진중인데요, AICC의 문제점과 보완책은 무엇일지 궁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