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기술 자체는 자동화 IT 보다는 사람의 행동을 우선 지원하는 목적에 잘 맞습니다. 생산라인의 디지털 지원이나 서비스 정비에 대한 지원 중 사람의 역할 지원에 우선 촛점을 맞추어 AR을 활용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설계 디자인 단계에서도 인적자원 간 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안 단계와 같이 고 퀄리티 AR을 필요로 한다면 Vuforia Engine을 이용하여 특화 앱을 개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성공적인 XDR 전략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와 같은 다양한 보안 그룹 간의 사일로를 단순히 훌륭한 XDR 솔루션 도입으로 허물 수 있을지요? 사람과 프로세스도 이에 맞춰 발전해야 할 것 같은데요.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할지요? 내재화되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걸릴꺼 같은데요.
[질문] PTC 에서 추구하는 AR 솔루션은 생산라인에서의 디지털정보 활용에 초점이 맞춰진것인가요? 앞으로도 이쪽으로만 기술개발이 되는것인지요? 디자인단계에서도 활용할수 있는 퀄리티로 개발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