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Usage, Reliability, Responsiveness를 그래프를 모니터링하다가 특정 부분을 확대하여 좀더 상세하게 자세히 볼수 있는 일종의 돋보기 및 상세 보기 기능도 있을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예로 Usage 모니터링을 좀더 상세히 본다면 사용 인구 통계나 웹 페이지 별 방문자 수 등 여러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조해주세요.
https://docs.microsoft.com/en-us/azure/application-insights/app-insights-usage-overview
오우. 훌륭합니다. 혹시 리포트되는 세부 정보를 토대로 고객/사용자가 어떠한 조치를 하면 되는기 안내해주는 기능도 기대 가능할까요?
[질문] 혹여 서버리스로의 전환을 위한 POC 및 비용 산출도 지원해주시는가요?
서버리스로 전환을 위해서는 우선 기존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의와 진단이 필요하고 어떤 FaaS or PaaS or DaaS를 사용하여 구현할 것인지에 대한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결정하고 PoC나 비용 산출 순서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스터디하고, 적용 가능할지 판단해보는 부분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관련 단계에서 필요한 부분을 지원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 서버기반의 서비스나 제품의 경우에는 장애가 발생할 시에 인지하거나 알람같은 것을 받을 수 있는 솔루션들이 있는데... 서버리스의 경우에는 Fuction과 관계된 서비스 중에 하나가 장애로 해당 function이 수행되지 않는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람과 같은 것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치승님. Azure Function에서는 alert서비스 뿐만 아니라 Application Insight로도 지속적으로 Function의 모니터링이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장애 뿐만 아니라 Metric에 관한 정보를 시각화하여 볼 수 있고 사용자에 의해 일정 Metric이 이상이 있을 경우 alert 설정을 따로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URL을 참고해주세요.
https://docs.microsoft.com/en-us/azure/azure-functions/functions-monitoring
감사합니다! 아예 Azure에 기능으로도 존재하는군요!
네 그렇습니다. Function에서는 Default로 모니터링 서비스가 제공되고 고급 Function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실 때 따로 Application Insight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아마존의 AWS 람다와 비교시 M/S의 애저 의 장점들은 그리고 우위에 있는 기능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구글링 해보니 좋은 블로그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AWS Lambda Azure Functions비교 사항들이 정리 되어있네요~ https://www.azurefromthetrenches.com/azure-functions-vs-aws-lambda-scaling-face-off/
제가 조금전 드린 링크는 찾아보니 Azure Functions 1.0 버전일 떄의 성능이네요~ 2.0 버전은 최근에 공개되었고 현재 람다와 비슷한수준의 성능으로 서비스중이라고 합니다.
링크 첨부드립니다
https://azure.microsoft.com/en-us/blog/introducing-azure-functions-2-0/
[질문] 서버리스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방법으로 어떤 도구및 이를 사용하려면 어떠한 DevOps도구들이 제공 되는지요?
하단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Azure 개발자 도구
https://azure.microsoft.com/ko-kr/tools/
Azure 개발자를 위한 시작 가이드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guides/developer/azure-developer-guide
DevOps
https://azure.microsoft.com/ko-kr/solutions/devops/
Azure DevOps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devops/
감사 합니다!
저희가 챗봇 도입 시도 시 MS, IBM등의 다이얼로그로 POC를 진행해봤는데, 자연어처리를 목표로 개발하면서 약간의 뉘앙스차이로 다른 의미를 가지게 되는 문장에서 분기처리가 어려워 최종적으로는 메뉴(룰기반)기반으로 작업을 분기하고 이후 필요한 데이터를 하나씩 받아내는 방식으로 처리를 했었는데, Brity Assistant로 구축된 챗봇들은 대체로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