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오라클 리눅스는 라이센스 비용을 고객에게 charge하지 않고 기술 지원 비용을 청구합니다.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오라클 리눅스를 이용할 경우에 오라클 리눅스 기술지원 비용은 없으며, on-premise 에서 3rd party server (HP,Lenovo,Dell등) 에서 오라클 리눅스사용하시면서 기술지원을 받으시고 싶은 경우에 기술지원 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질문] 리눅스플랫폼이 많으면 기존엔 가각 컨버젼하고 업데이트해야 하는 컨데이터가 너무 많지만 이것을 PaaS 대표적인 맨텍의 아코디언을 사용하면 한번에 전환하고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다는 말씀인지 궁금하고 그럼 이제는 paas 하나만 잘 관리하고 업데이트 패치하면 된다는 말씀 같은데 그럼 paas에 종속되는 문제는 없는 것인지요? 언제든 타 paas로 이전이 가능한 구조가 필수 일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질문) 레거시, 클라우드, SaaS 등으로 가면서 데이타센터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위주의 보안 정책 관리가 힘들어졌고 재택,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시대에 확장성이나 보안 문제를 드러난 VPN보다 클라우드 엣지 솔루션을 보안 정책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때 추천할 만한 솔루션은 어떤 것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질문] 오라클 리눅스는 라이센스는 비용은 없고 업체 carepack 비용은 들어가는 구조인가요?
클라우드 , 레거시 둘 다 사용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