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오라클 리눅스는 라이센스 비용을 고객에게 charge하지 않고 기술 지원 비용을 청구합니다.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오라클 리눅스를 이용할 경우에 오라클 리눅스 기술지원 비용은 없으며, on-premise 에서 3rd party server (HP,Lenovo,Dell등) 에서 오라클 리눅스사용하시면서 기술지원을 받으시고 싶은 경우에 기술지원 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질문] 클라우드라고 하면 무조건 공기관 제안영업에 철옹성 같은 벽이 큽니다. 도입에 필요한 데모와 Certi 그리고 동등 보장성이 증명되어야 해서 참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영업 사례등을 일부 공개나 소개 부탁합니다.
[질문] 오라클 리눅스는 라이센스는 비용은 없고 업체 carepack 비용은 들어가는 구조인가요?
클라우드 , 레거시 둘 다 사용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