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DB 내 개인정보가 올라가는 경우 보안 Risk 로 작용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고민할 때 염두할 부분은 무엇인지 관련 서비스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정보는 어디에 있던 이슈입니다. 보안에 유의 해야 하는건 똑같습니다. 한국리전이 생긴후 개인정보를 국내에 보관해도 된다는 규정을 지킬수있기에 클라우드 도입에 조금더 속도가 붙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넵. 하지만 DB 올라갈 때 개인정보 비식별화가 이뤄져 혹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가 대이터 레이크나 DB 에 올라가는 것을 사전에 인지할 수 있다면 리스크 감소 , 대응에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사전에 인지 할 수 있도록 개발환경 및 검증 환경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질문]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싶지만 솔직히 인터넷이 안되면 무조건 서비스가 중단되어야하기때문에 하이브리드 방법을 사용할것으로 짐작은 되는데 인터넷이 끊긴 동안에 대한 해결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요
인터넷이 끊긴 상황이라는건 어느 환경에서도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환경이라도 해도 데이터센터 회선의 문제가 없다고 볼수 없죠 이경우 되려 클라우드 쪽이 안정적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질문: 예를 들어 10인 미만의 작은 규모이면서 스타트업이고, 보안이 민감한 경우에는 AWS Public Cloud보다 그냥 서버 1대 구축후에 KVM + Docker으로 자체 소규모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것도 방법일수 있는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최근에 보면 우분투에서 LocalStack (https://localstack.cloud/) 이라는것도 나름 인기상승인거같아서요.
서버 한대를 구축해서 소규모데이터센터/사무실에 넣는다면 보안장비 및 네트워크 장비들을 구매해서 준비해야 할꺼에요 그렇게 보면 클라우드는 기본 보안을 제공하니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application의 보안 설정은 직접 하셔야 하구요
1. salesforce와 legacy system 간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경우, 어떤 형태로 데이터 제공이 가능한지요?
2. 정기적인 릴리스등 SaaS 서비스 중단이 얼마나 자주 되는지요?
먼저 세일즈포스는 연 3회 정기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으며, 업그레이드 중에도 서비스 중단이 되지 않습니다.
1. 세일즈포스에서 인수한 Mule Soft라는 서비스로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나 레거시와 인터페이스가 매우 편리하고 각 언어별로 SDK를 구하기 쉽습니다. 2. 서비스 중단은 약 7년간 사용하면서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https://trust.salesforce.com/ko/ 여기서 장애이력을 볼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서비스 완전 중단은 없었고 로딩 속도가 느려진 정도의 문제가 있었네요.
로딩 속도에 대해서는 ISP로부터의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정기 Release에 따른 서비스 중단은 5분 내입니다.
네, 김남중님 말씀이 맞습니다, ISP의 문제로 영향이 있었지 세일즈포스 자체의 문제는 거의 없었어요,
세일스포스 회사가 굉장히 좋은 회사인것 같습니다. 거기에 들어가려면 CRM이외에 어떤 경력을 쌓으면 좋을까요?
Salesforce는 여러 직군의 Role이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
[질문] 기존에 기업에 구축되어 있는 내부 ERP 또는 SAP, 더존 등 현재 사용중인 시스템과의 연동 또는 호환이 가능한가요?
네, 연동 또는 호환이 가능합니다.
github.com 같은 곳에 보면 각 주요 언어별로 세일즈포스용 라이브러리가 흔하고 세일즈포스 자체적으로도 SOAP API, REST API를 사용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DT관련 고객경험과 서비스 제공등 Ecosystem 관련 세일즈포스 국내사례 궁금합니다.
네.. 공개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연락 주시면 DT관련해서 국내 사례 포함해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일즈포스의 메시지가 No 소프트웨어인데, 전통적으로 비싼 기업용 소프트웨어가 아니라는 건지요? 정확하게 No Software가 뭔지요?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 달리 물리적인 서버나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이 가입해서 로그인 해서 환경설정 해서 바로 쓸 수 있다는 의미로 알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마크베니오프가 창업 당시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같은 IT공룡이 지배하던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고객의 불편이 무시되고 있음을 발견하고, 기업용소프트웨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사용하게 만든다는 모토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질문]세일즈포스의 AI와 머신러닝 학습에 사용되는 알고리즘이 동일한 것으로 개발된 경우에는 고객에 대한 분석 결과가 비슷하거나 동일하게 생성되는지 궁금합니다.
알고리즘은 동일하나, 학습되는 데이터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 세일즈포스는 그 동안의 노하우가 AI에 녹아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AI로 세일즈포스에 적용하려는 기술에 대한 로드맵이 있나요?
네.. 상세한 로드맵이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추후에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질문] 안녕하세요~
고객들의 행동을 예측해서 대응할 때 데이터 편중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처리하나요?
데이터 편중이라고 하시면, 예를 들어서 말씀 주시겠습니까?
세일즈포스의 시스템인 애자일 같은 경우는 회사의 기술,영업,재무,구매부분의 시스템을 AI로 분석을 하는건가요?
AI를 통한 분석은 비지니스 목적에 맞는 데이터는 모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질문] 안녕하세요~
아인슈타인 프로젝트 이후 여러 AI 전문기업을 인수하고, 구글과의 AI 분야도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사용중인 서비스가 있나요?
네... 구글과도 솔루션 차원에서 협력해서 로드맵에 반영을 하고 있고, 국내 AI 솔루션도 현재 AppExchange에 올라가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