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는 랜섬웨어 2년 주기로 3회 피해를 받았습니다.
랜섬웨어 감염의심 대응 절차 맞는지요?
1) 랜선 먼저 뽑는다.
2) 컴퓨터 강제 종료한다.
3) 컴퓨터 안전모드 켠다.
4) 바이러스 업체 전화하여 치료를 받는다.
※당사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모든 작업 파일은 읽기 전용으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읽기 전용으로 하면 100% 안전이 보장이 되는지요?
아니면 귀사의 제품을 구매하면 상기 절차는 모두 무시해도 되는지요?
좋은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뽑는게 랜선 뽑는것 보다 더 우선이 아닐까요..?
[질문] 현재 도커는 없고 API는 애저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앱도 웹도 키오스크 서비스도 있는데 DevOps도 가야하고, 도커도 넣어서 운영자동화나 업무 중 관리/배포/PM업무를 편안하게 제공하도록 구상중입니다. 쿠버네티스도 사용해서 도커 / API 서비스에 대한 관리 및 자동화도 고민하고 있고요. 시스코와 굿모닝아이티와 또 레드햇? 어떤식으로 지원이나 도움말(?) 을 주실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내부에서 제가 아무리 얘기해봐야 힘들고 한계가 있다는 것에도 공감하실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