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가 재택에서 근로를 한다는 것은 사용자입장에서는 관리감독을 직접 할 수 없다는 리스크를 안고 실행한다는 것입니다. 정부(고용노동부)에서는 재택근무의 성공요인중 가장 중요한 기준을 "신뢰"로 보고 있습니다. 근로자 사용자의 상호 신뢰 하에서 최소의 감시장치인 "기계적 출결장치"등을 사용한다면 효과적인 재택근무제도 운영에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ㅎㅎ 재택환경에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은 개인적 공간이라 어떻게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U+근무시간관리 솔루션에는 프로젝트 및 성과관리, 일일보고 등의 기능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긴 합니다.
[질문] 재택근무와 주 52시간 근무가 제대로지켜지려면 근무자가 정해진 근무시간에 오롯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가능할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