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Thingworx studio 가 Unity 나 Unreal 과도 연동될수 있을까요? Creo 로 작업한 모델을 Thingworx studio 를 거쳐 unity 나 unreal 을 통해 좀더 몰입감있는 AR contents 로 만들수 있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니티에는 Vuforia라는 증강현실 엔진을 연동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Thingworx studio 정보를 연동하여 증강현실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거라고생각합니다
AR로 가상의 시제품을 둘러보고 확대해보고 바꿔보고 할 수 있는 건 현재 기술로도 충분히 가능한데다 마우스/키보드 터치스크린 등등으로 오히려 훨씬 편리하게 컨트롤가능한데 AR이 기존 방식에 비해 확실히 우월한 건 어떤 게 있을까요?
아직 까지는 복잡한 기능 처리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대체할만한게 없을 것입니다만.. 추후에 음성이나 제스처등에 보다 더 정확한 반응을 할수 있다면 이를 어느 영역에서는 대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AR 기술은 여러가지 단순 정보 표시를 해주거나 3D data 를 현실세계와 중첩하여 보여주긴 하지만 몰입감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AR 기술 뿐만이 아니라 AR Device 의 발전도 같이 이뤄져야 할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실제 몰입감있는 리얼재질및 환경의 contents 를 AR Devic 로 볼수 있을까요?
리얼 재질을 표현하여 실체 처럼 보여주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이미 연구는 끝났으나 일반 모바일이나 장비에서 그것을 표현하는데 리소스에 대한 이슈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질문] 여러 설계자가 동시 설계를 진행할 경우 간섭이 발생하는 부분을 시뮬레이션하는 것도 가능할것 같은데 혹시 사례가 있는지요?
간섭은 어떤 부분을 말씀하실가요?
동시 설계시 한 사람이 설계한 부분과 다른 사람이 설계한 부분이 합쳐져야 할 경우 맞지 않거나 문이 열리지 않거나.. 이런 부분들 때문에 SP3D 같은 Tool을 활용하고 있는데 AR이 되면 더 발전된 방법으로 설계가 가능할것 같네요..
증강현실은 단순히 데이타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조립시 부품간의 간섭 등은 또다른 시뮬레이션을 통해 간섭이 발생하면 그 정보를 다시 표현해주면 직관적으로 표현이 되기 때문에 보다 몰입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기는 편할 것 같습니다
안경을 쓰고 있는 저는 글라스 사용이 어려울 것 같은데요?
안경을 쓰더라고 글라스 착용은 가능합니다만.. 조금 불편함이있기는 합니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과 다르다고 들었는데 자세한 설명을 부탁합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차이는 하나입니다. 가상현실은 모든 정보가 가상으로 표현이 되구요. 증강현실은 현실정보에 가상의 정보가 혼합되어 표현되는 기술입니다.
초반에 간단히 피지컬 세상에 디지털 세상이 접목된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쉽게 이해가 되는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AR기술 수준은 주로 태블릿 같은 디스플레이, 또는 고글 등 디지털 장비를 통해서만 표현되고 있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지럽다거나 계속 보고 있기 힘들거나 하는 부작용도 있는 듯 한데요. 그렇다면 향후에는 이처럼 디지털 기기에서 합성해서 보여지는 것이 아닌 피지컬한 사람의 눈으로 그대로 투시하는 수준에서 기술적으로 구현 가능한지요?
홀로램프라고 요런 것들도 있더라구요 ^^
http://hololamp.tech/
정말 대단하구요~
멋있내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 영상자료와 비슷한 장면을 생각하는데, 한계를 벗어나기는 어렵겠지만 특정 사물에서 홀로그램이든 다른 기술로든 가상적인 입체를 노출할 수 있다면 좋겠는데요, 그것이 iot의 방향 아닐까요?
예전에 ETRI와 함께 마커 기술을 이용해서 과학/영어 교재의 AR 서비스를 개발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현재 교육 분야, 특히 언어교육 쪽에서 적용한 사례들이 있을지요?
오늘, VMWARE vSAN & HPE SYNERGY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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