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솔루션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사용자간의 수준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낮은 수준의 사용자도 비스한 레벨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에서는 유저의 역활에 맞춘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예를들어 IT Team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약간의 트레이닝을 필요로 하고, 실제 고객 (end user)들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며 트레이닝이 전혀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프로필, 업무에 맞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Please note: if you are downloading EDB™ Postgres Enterprise, Standard, or Developer, you are registering for a free 60 day evaluation, and are accepting our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EDB EnterpriseDB를 경험해보기 위하여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위와 같이 60일 무료평가판이라고 명시하고 있는데요, 60일 이후에는 DB자체가 locking되어버리는 건지요? 아니면 기능이 제한적으로 동작하는 지요?
관리기능만 locking 되구요, DB자체 기능은 제한이 없습니다.
https://www.enterprisedb.com/ 들어가보니까 2가지가 보입니다. (1) Enterprise와 (2) Standard의 차이는 무엇인지요?
Enterprise는 오라클 호환성 탑재 제품이구요, Standard는 커뮤니티 버전인 PostgreSQL 입니다.
어? 그러면 EDB Posgres의 의미가 PostgreSQL과 기능적으로 거의 같다고 이해하면 되는지요?
기본엔진은 PostgreSQL 이지만, EDB에서 추가 개발 탑재한 오라클 호환성과 성능향상 기능은 별개입니다.
[질문] 호환이 안되는 부분에 대해 EDB에서 추가 개발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listagg 같은 함수 입니다. EPAS에는 array_agg 함수가 해당기능을 하는데요, 오라클과 EPAS 양쪽에서 사용하는 소스를 만들때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라클 호환이 안되는 SQL이 정리된 게 있는지요? (오라클이 EPAS랑 호환안되는 항목을 지원하는 시기가 오기를 바라며^^)
EDB 에서는 버전업을 하면서 Oracle 호환 부분을 지속적으로 추가 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DB 의 백업방법 방안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일반적인 Logical backup, Physical 백업(on/offline backup 가능) 모두 가능합니다.
[질문]조직 구성원의 IT서비스 활용 역량은 천차만별 일 수 있는데, 이런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수준별 도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결국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사람위주로 조직이 변화되도록 만드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