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솔루션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사용자간의 수준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낮은 수준의 사용자도 비스한 레벨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에서는 유저의 역활에 맞춘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예를들어 IT Team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약간의 트레이닝을 필요로 하고, 실제 고객 (end user)들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며 트레이닝이 전혀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프로필, 업무에 맞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1. 3D 포인트 데이터를 특정 위치로 이동 및 수정이 가능한지요?
2. 다른 타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3D 포인트 데이터를 export할 수 있는 포멧이 있는지요?
1. 3D 포인트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x, y, z 값과 스캐너로 부터 해당 점이 있는 방향, 해당 점의 RGB 색상 등의 정보를 가집니다. 따라서, 원하신다면 이동 및 수정이 가능하겠지만, 스캔을 하는 이유가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므로 그럴 필요가 있을까요?
2. Export 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자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는 ptx, e57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Recap의 rcp, rcs도 많이 사용됩니다.
*** 기존 사내에서 사용중인 라이센스를 servless로 이전하면서 license trnafer비용이 무료로 진행되는지요?
보유 라이선스가 License & Software Aassurance or Software Aassurance 이시면 해당 라이선스를 Azure 로 이전하여 사용가능 합니다.
다만 SPLA 에 해당되는 라이선스는 제외입니다
Azure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만큼 비용으로 지불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 라이선스는 필요하지 않거나 비용에 포함되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질문] 서버도 AD에 소속되어 운영하고 있는데, Azure로 생성한 Serverless 도 내부 AD 서버에 접속하여 그룹정책을 부여받도록 셋팅 가능합니까?
하단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Azure Active Directory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active-directory/
Azure Active Directory란?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ctive-directory/fundamentals/active-directory-whatis
Active Directory Domain Services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active-directory-ds/
질문 - Usage, Reliability, Responsiveness를 그래프를 모니터링하다가 특정 부분을 확대하여 좀더 상세하게 자세히 볼수 있는 일종의 돋보기 및 상세 보기 기능도 있을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예로 Usage 모니터링을 좀더 상세히 본다면 사용 인구 통계나 웹 페이지 별 방문자 수 등 여러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조해주세요.
https://docs.microsoft.com/en-us/azure/application-insights/app-insights-usage-overview
오우. 훌륭합니다. 혹시 리포트되는 세부 정보를 토대로 고객/사용자가 어떠한 조치를 하면 되는기 안내해주는 기능도 기대 가능할까요?
[질문]조직 구성원의 IT서비스 활용 역량은 천차만별 일 수 있는데, 이런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수준별 도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결국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사람위주로 조직이 변화되도록 만드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