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솔루션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사용자간의 수준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낮은 수준의 사용자도 비스한 레벨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에서는 유저의 역활에 맞춘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예를들어 IT Team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약간의 트레이닝을 필요로 하고, 실제 고객 (end user)들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며 트레이닝이 전혀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프로필, 업무에 맞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질문]타 클라우드에 비해 오라클클라우드의 차별화점은 어떻것이 있나요?
폭넓은 SLA 보장, 높은 가성비, 숨은 비용이 없는 점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성능과 가격 등을 토대로 TCO적인 측면에서 타 클라우드 대비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기업에서 필요한 전체 IT스택의 대부분의 제품(하드웨어,데이터베이스,미들웨어,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고 있는 오라클은 타사 대비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처리에 대한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온프레미스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안정적으로 클라우드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역량에 있어서 타 CSP에 비해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스턴스란 VM에서의 단위업무라 보아야 하나요?
인스턴스란 고객이 Tenant내에서 할당받은 서비스라고 정의하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VM, BareMetal과 같은 Compute 서비스 일수도 있고, DB Service의 VM, Baremetal, Exadata와 같은 종류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질문] DBS에서 몇 노드 RAC까지 사용가능한가요?
현재 2노트 RAC가 지원됩니다.
[질문] 현재 Seoul Region이 1개의 AD로 구성되어 있어 있는데, Seoul Region AD 증설 계획은 어떻게 되며, 위치(도시)는 어느 곳이 고려 중인가요?
2020년 부산에 두번째 센터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질문]조직 구성원의 IT서비스 활용 역량은 천차만별 일 수 있는데, 이런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수준별 도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결국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사람위주로 조직이 변화되도록 만드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