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답변 고맙습니다. 특정 WIFI AP에 연결된 상태에서 멀리 이동하여 그 WIFI AP와의 연결을 유지하기 어려우나 다른 WIFI AP가 근처에 있을 때 이러한 다른 WIFI AP로 원활히 연결이 넘어가게 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저는 mesh라고 알고 있었는데 제공해주신 답변을 보니 뭔가 다른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좀 창피하지만 ap끼리의 로밍이 가능한 체계를 mesh라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mesh가 무엇인지에 대해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학수 수석님께서 ap끼리의 연결을 무선으로 구성하는 것이 mesh라고 말씀해주셔서 바로 이해가 되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작업할 때 잘 참고하고 콤스코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메쉬로 AP끼리 연결할 경우 대역폭이 늘어나는 게 아닙니다. 여러대를 묶을 경우 해당 대역폭을 나눠서 쓰기 때문에 대역폭을 다 사용하지 못하는 손해가 있습니다.
의견 주셔서 많이 고맙습니다. 여기에 오면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혼자 인터넷 검색하고 기술 문서 찾으면서 오랫동안 고생해도 이해가 안되던 것을 금방 이해할 수 있게 해주시네요. 대역폭을 나눠쓴다는 것은 큰 단점이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세대를 나눈다는 것은 큰 변화가 있다는 의미일텐데, 1세대와 2세대 클라우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알고 있는 Oracle Cloud Gen1 vs Gen2의 차이점입니다. 참고하세요.
the difference of Oracle Cloud Gen1 vs Gen2
Generation 1 clouds place user code and data on the same computers as the cloud control code with shared CPU, memory, and storage.
That means cloud providers can see customer data, and it enables customer code to access cloud control code, which can lead to breaches and cyberattacks.
Oracle's Generation 2 Cloud puts customer code, data, and resources on a bare metal computer, while cloud c
1세대와 2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키텍처의 변화에 있습니다. 2세대에서는 네트워크 컨트롤 플레인을 하이퍼바이저에서 제외하여 보안 및 성능 향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제 Notebook에 Discovery Live를 설치했는데 Graphic Card 문제가 생기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Discovery LIVE는 실시간시뮬레이션을 위해 GPU를 사용합니다.
Nividia의 그래픽카드 중 메모리가 4G 이상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스커버리 포럼에 가입하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지원그래픽 모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iscoveryforum.ansys.com/t/x150rr/list-of-known-discovery-live-friendly-gpus-or-graphics-cards
현재 해당 그래픽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Cloud상에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포럼에 가입하신 후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discoveryforum.ansys.com/t/181pa8
자율주행 자동차에 유체분석이 필수 인 것 같네요. 근접시 속도에 따른 날씨에 따라서도 공기, 물(비) 해석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비오는 환경을 고려한 유체 분석도 가능한지요?
맞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켜고 타지를 운행할때 실제 50~90m 정도의 DELAY가 발행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30초 이상인데요 이정도의 오차로 자율주행한다면 돌발시 대응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해결될까요?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ANSYS 해석으로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지막 Q&A 시간 또는 세미나 이후에 다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저장 버젼의 통합 계획을 가져 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업무상 캐드를 사용함에 2014부터 2019까지 다양하게 파일이 유통되는데 버젼을 가리지 않게 해주실수없나요 ? 버젼을 컨버트 해주는 툴을 배포하던지 해야 할거 같아요., 라이선스 이슈/ 유통되는 버젼이 맞지 않을때는 하위버젼으로 주세요. 등등 여러 불편함이 많습니다.
번거로우시죠? ^^ 일반적인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상위버전의 파일은 하위버전에서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위버전에서 하위버전으로 컨버팅하는 것은 가능하기 때문에 옵션에서 한번만 저장 버전을 바꿔주시면 이후 작업에서는 하위버전으로 계속 저장됩니다 ^^
[질문] 통합 버젼 파일이 하위 버젼에서 오픈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2020에서는 어떻게 되는지요 ?
2020버젼으로 저장후 2019에서 파일 열기시 그냥 오픈 되는 건지 아니면 2019 하위버젼으로 저장하여 오픈 해야 하는 지?
버전에 대한 내용은 AutoCAD와 동일하며, 2020버전의 파일은 하위버전에서 열리지 않기 때문에 2020버전에서 하위버전으로 저장하셔서 송부해주셔야 합니다^^
옵션(op)명령에서 저장되는 버전을 하위버전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autocad/learn-explore/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Changing-the-default-file-save-format-in-AutoCAD.html
Mesh방법은 케이블링이 어려운 곳에 적용하나, Mesh의 경우 홉이 늘어날 수록 속도 저하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