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가용성은 클라우드 SLA 계약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혹시라도 서비스 중단 시 업체와 고객의 책임소재 부분이 항상 이슈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작년인가 AWS도 이러한 이유로 고객사의 피해중 일부만 배상하며 나머지는 책임영역이 아니라고 해서 이슈가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만 백업도 이러한 장애 시 복구와 관련된 문제니만큼 책임영역을 분명히 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떤 기준같은게 있나요?
[질문] 리눅스플랫폼이 많으면 기존엔 가각 컨버젼하고 업데이트해야 하는 컨데이터가 너무 많지만 이것을 PaaS 대표적인 맨텍의 아코디언을 사용하면 한번에 전환하고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다는 말씀인지 궁금하고 그럼 이제는 paas 하나만 잘 관리하고 업데이트 패치하면 된다는 말씀 같은데 그럼 paas에 종속되는 문제는 없는 것인지요? 언제든 타 paas로 이전이 가능한 구조가 필수 일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질문) 레거시, 클라우드, SaaS 등으로 가면서 데이타센터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위주의 보안 정책 관리가 힘들어졌고 재택,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시대에 확장성이나 보안 문제를 드러난 VPN보다 클라우드 엣지 솔루션을 보안 정책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때 추천할 만한 솔루션은 어떤 것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질문] 가용성은 클라우드 SLA 계약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혹시라도 서비스 중단 시 업체와 고객의 책임소재 부분이 항상 이슈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작년인가 AWS도 이러한 이유로 고객사의 피해중 일부만 배상하며 나머지는 책임영역이 아니라고 해서 이슈가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만 백업도 이러한 장애 시 복구와 관련된 문제니만큼 책임영역을 분명히 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떤 기준같은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