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era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Cloudera Manager를 통하여 각 System에 대한 파편적인 로그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Cloudera Suppoting 을 통해 전문가에게도 해당 Trouble에 대해 진단받을 수 있도록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시 장애 처리가 무럿보다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클라우데라의 자체 아키텍처 구조가 이중화 구성으로 되어 있고, 에코시스탬의 장애는 클라우대하의 Backup 및 DR을 제공하고 있고, Global support potal을 통해서 기술지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랜섬웨어 2년 주기로 3회 피해를 받았습니다.
랜섬웨어 감염의심 대응 절차 맞는지요?
1) 랜선 먼저 뽑는다.
2) 컴퓨터 강제 종료한다.
3) 컴퓨터 안전모드 켠다.
4) 바이러스 업체 전화하여 치료를 받는다.
※당사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모든 작업 파일은 읽기 전용으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읽기 전용으로 하면 100% 안전이 보장이 되는지요?
아니면 귀사의 제품을 구매하면 상기 절차는 모두 무시해도 되는지요?
좋은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뽑는게 랜선 뽑는것 보다 더 우선이 아닐까요..?
[질문] 장애가 안나시겠지만, 혹 장애가 난다면 원인 찾기나 해결은 빠른 편인가요? 제일 걱정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