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era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Cloudera Manager를 통하여 각 System에 대한 파편적인 로그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Cloudera Suppoting 을 통해 전문가에게도 해당 Trouble에 대해 진단받을 수 있도록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시 장애 처리가 무럿보다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클라우데라의 자체 아키텍처 구조가 이중화 구성으로 되어 있고, 에코시스탬의 장애는 클라우대하의 Backup 및 DR을 제공하고 있고, Global support potal을 통해서 기술지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클러스터 구성시 VM당 공유볼륨에 대해 iscsi ip를 설정해야하는데요, 해당 ip설정시 CVM IP와 동일한대역을 써야만 원활한 통신이 되던데요.. CVM과 다른대역으로 공유볼륨ip를 설정했을때는 패킷손실이 났었습니다. 이점은 개선이 되었나요?
이 부분은 네트워크 구성을 어떻게 하엿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뉴타닉스내에 여러 ip대역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vlan)
vlan 이 아닌, 물리적인 구성, 즉 라우팅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구성및 설정에 대한 정보가 없이는 회신을 드리기 힘듭니다. 저희 기술지원팀에 문의해 보셨는지요??
[질문] 장애가 안나시겠지만, 혹 장애가 난다면 원인 찾기나 해결은 빠른 편인가요? 제일 걱정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