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라클 인프라스트럭쳐는 Gen2 기반의 아키텍쳐를 갖게 되면서 예정된 downtime이 아닌 예상치 못한 service downtime 이 발생 시 기존의 VM 환경에 대한 백업 형태로 Domai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LINUX 또는 VM 의 문제로 서비스 장애를 겪는 경우는 없도록 DOWNTIME에 대비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Planned가 아닌 Unplanned 다운타임의 경우,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성과 가용성을 보장하는 측면에서 핵심적인 요소들에 있어서 SLA를 보장하기 위한 수준에서 적용이 되어 있으며, 보다 높은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서비스의 구성(예: 백업,이중화,DR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원하는 답변이었습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의 기능만으로 백업이나 DR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지 궁금했습니다.
[질문] 고객이 이 애저스택을 구매한다면, 셋팅된 하드웨어의 소유는 고객인가요? MS 인가요? 즉, 고객사에서 자산으로 등록해야하는건지요.
하드웨어 소유는 고객님께서 구매하시는 것이므로 고객님 소유가 됩니다.
아 네. 이게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만 구입하는게 아니라 하드웨어를 포함해서 구매하는 것인가보네요.
H/W는 Microsoft의 CPS(Cloud Platform System) 파트너쉽을 확보한 Dell EMC가 공급합니다 :)
클라우드 IC서비스중 DR(재해복구) 서비스도 있는지요?
나기문님, 안녕하세요. Cloud Interconnect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 관문에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시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질문]비용이나 편의성적인 측면이 클라우드의 큰 장점이지만 제가 보는 클라우드의 장점은 비지니스의 연속성인데, 다운타임 등에 의한 서비스가 끊어지는 문제는 전혀 없을 만큼 안정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