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anix는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ndor Lock-in이 없다는 것이죠. 하이퍼바이저도 Nutanix의 AHV (무료 라이선스)를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MS, VMware, Citrix의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하실 수도 있고 하드웨어도 마찬가지로 Nutanix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Dell, Lenovo, Cisco, HP, IBM 등등 어느 하드웨어에 올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품포트폴리오를 찾아보니 관리툴의 역할이 프리즘(VMWare의 vCenter?), 하이퍼바이저가 아크로폴리스(AHV), 하드웨어는 x86장비 대부분이 지원가능하다는 말이네요... 운영자 측면에서 문제는 Vendor Lock-in의 이슈보다 장애나 운영 시에 통합대응이 가능하냐의 문제가 나와서요... 각 제품군(관리툴,하이퍼바이저,하드웨어)을 따로따로 구성이 가능한 것은 좋지만 장애나 운영이슈에 멀티벤더가 가지는 한계(서로 책임을 떠넘긴다거나...)점을 가지게 될까바 우려가 되는데, 그 서비스측면에서 통합지원은 어떤 식으로 지원이 되는걸까요?
앞서 제가 질문한 의도가 위 내용과 유사해서 다시 문의를 드립니다. 답변주신 사항이.. "기존의 3-Tier 방식보다는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라고 주셨는데.. Client 입장에서는 위 송치승님이 의견주신대로 "장애나 운영이슈에 멀티벤더가 가지는 한계(서로 책임을 떠넘긴다거나...)" 부분에 대한 Risk에 대한 걱정을 방지하는게 우선일듯 합니다.
[질문]이제는 온프레미스와 비교가 아니라 클라우드 간의 서비스나 비용을 따져볼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전송비용이라던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비용이 비싸서 쓰기가 부담 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가격 변동이 있을 수도 있는 것인지? 이를테면 신규 장비가 들어오면 구형장비는 비용을 할인해 준다던지... 이런게 될런지요?
비용적인 부담이 있으시다면 다양한 시나리오 형태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Azure에서 제공하는 RI(Azure Reserved Virtual Machine Instances)서비스 부분도 활용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SBCK로 연락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방송국의 시스템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나 특정 시간에 많은 트래픽이 몰리는 상황때문에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등을 구축하였을때 transaction처리에서 딜레이가 생기것같은데 어떠한 툴이나 방법으로 해결하시나요?
Azure CDN의 경우 트래픽 폭증에 따른 원본서버 보존을 위한 Origin shield 기능등이 있으며 IaaS, PaaS 형태의 서비스에서는 Auto scaling 기능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현재 HCI 제품 도입검토를 진행 중인데 대부분의 서버벤더사들이 VMWare기반으로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벤더와 비교했을 때 뉴타닉스 제품의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