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anix는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ndor Lock-in이 없다는 것이죠. 하이퍼바이저도 Nutanix의 AHV (무료 라이선스)를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MS, VMware, Citrix의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하실 수도 있고 하드웨어도 마찬가지로 Nutanix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Dell, Lenovo, Cisco, HP, IBM 등등 어느 하드웨어에 올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품포트폴리오를 찾아보니 관리툴의 역할이 프리즘(VMWare의 vCenter?), 하이퍼바이저가 아크로폴리스(AHV), 하드웨어는 x86장비 대부분이 지원가능하다는 말이네요... 운영자 측면에서 문제는 Vendor Lock-in의 이슈보다 장애나 운영 시에 통합대응이 가능하냐의 문제가 나와서요... 각 제품군(관리툴,하이퍼바이저,하드웨어)을 따로따로 구성이 가능한 것은 좋지만 장애나 운영이슈에 멀티벤더가 가지는 한계(서로 책임을 떠넘긴다거나...)점을 가지게 될까바 우려가 되는데, 그 서비스측면에서 통합지원은 어떤 식으로 지원이 되는걸까요?
앞서 제가 질문한 의도가 위 내용과 유사해서 다시 문의를 드립니다. 답변주신 사항이.. "기존의 3-Tier 방식보다는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라고 주셨는데.. Client 입장에서는 위 송치승님이 의견주신대로 "장애나 운영이슈에 멀티벤더가 가지는 한계(서로 책임을 떠넘긴다거나...)" 부분에 대한 Risk에 대한 걱정을 방지하는게 우선일듯 합니다.
1. 3D 포인트 데이터를 특정 위치로 이동 및 수정이 가능한지요?
2. 다른 타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3D 포인트 데이터를 export할 수 있는 포멧이 있는지요?
1. 3D 포인트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x, y, z 값과 스캐너로 부터 해당 점이 있는 방향, 해당 점의 RGB 색상 등의 정보를 가집니다. 따라서, 원하신다면 이동 및 수정이 가능하겠지만, 스캔을 하는 이유가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므로 그럴 필요가 있을까요?
2. Export 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자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는 ptx, e57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Recap의 rcp, rcs도 많이 사용됩니다.
*** 기존 사내에서 사용중인 라이센스를 servless로 이전하면서 license trnafer비용이 무료로 진행되는지요?
보유 라이선스가 License & Software Aassurance or Software Aassurance 이시면 해당 라이선스를 Azure 로 이전하여 사용가능 합니다.
다만 SPLA 에 해당되는 라이선스는 제외입니다
Azure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만큼 비용으로 지불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 라이선스는 필요하지 않거나 비용에 포함되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질문] 서버도 AD에 소속되어 운영하고 있는데, Azure로 생성한 Serverless 도 내부 AD 서버에 접속하여 그룹정책을 부여받도록 셋팅 가능합니까?
하단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Azure Active Directory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active-directory/
Azure Active Directory란?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ctive-directory/fundamentals/active-directory-whatis
Active Directory Domain Services
https://azure.microsoft.com/ko-kr/services/active-directory-ds/
질문 - Usage, Reliability, Responsiveness를 그래프를 모니터링하다가 특정 부분을 확대하여 좀더 상세하게 자세히 볼수 있는 일종의 돋보기 및 상세 보기 기능도 있을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예로 Usage 모니터링을 좀더 상세히 본다면 사용 인구 통계나 웹 페이지 별 방문자 수 등 여러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조해주세요.
https://docs.microsoft.com/en-us/azure/application-insights/app-insights-usage-overview
오우. 훌륭합니다. 혹시 리포트되는 세부 정보를 토대로 고객/사용자가 어떠한 조치를 하면 되는기 안내해주는 기능도 기대 가능할까요?
[질문] 현재 HCI 제품 도입검토를 진행 중인데 대부분의 서버벤더사들이 VMWare기반으로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벤더와 비교했을 때 뉴타닉스 제품의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