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의 하이퍼컨버지드 시작점은 웹스케일 아키텍처, 즉 대규모 인프라 운영환경에서도 운영관리의 부담없이 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고, Web, AP등의 단순 업무들 뿐 만 아니라, SAP, Exchange, Oracle 등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 될 수 있도록 고성능의 I/O를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 로컬리티'와 같은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운영가능하도록 설계했다는건 차이인것 같은데... 안정된 서비스 고성능 I/O는 차이점인것 같지는 않습니다. 구조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대표적인 차이가 있을까요?
아키텍처 상의 vSAN과의 비교는 스토리지 I/O에 대해 전용으로 처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컨트롤러(CVM)의 유무로, vSAN의 경우 하이퍼바이저 커널에서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반면, 뉴타닉스는 전용의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통해 고성능이 요구되는 워크로드 및 예측하지 못한 워크로드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처리해 줄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질문] URL을 통해 인증 피싱사이트로 유인하는 경우에 대한 대응 방안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리고 이미 활성화된 메일 URL에 대해 대응하는 솔루션이 있나요?
[질문]서비스나우의 플래폼 구축만 하면 디지털 혁신이 자연스럽게 되어 생산성을 향상시킬수 있는지, 어떻게?
서비스나우의 플래폼 구축을 위해서 사전 준비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통상 구축 기간이 어느정도 소요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낼수 있는 시기는 구축후 어느정도 되는지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 만으로 디지털 혁신이 이루어진다고는 감히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나우가 가진 Best Practice, user experience를 쉽게 디지털화할 수 있는 low code 기반의 app 개발 툴, workflow 등등을 이용하여 쉽게 타 솔루션과 connection하고 필요한 app을 개발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플랫폼 구축의 경우, 타 프로젝트 사례(ITSM)를 바탕으로 컨설팅 및 구축(10-12주)을 포함하여 3-4개월 정도가 예상됩니다만...이는 고객이 도입하시고자 하는 범위와 customizing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 도입시 가장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이며, 비용 절감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는 SaaS 시스템으로 수많은 고객분들의 Best Experience를 기반으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TSM의 경우 ITIL V3.0 을 기반으로 다양한 Best Practice 가 내재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운영 편의성 기능(수백개의 대시보드, Report, case 등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분들께서는 Cstomizing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시더라도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SaaS 이므로 별도의 H/W 비용 및 운영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질문] 다양한 스마트기기의 접속시에 개인정보보호 및 SSL 통신이 보장되는지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앱은 Native Application입니다. 또한 사용자 인증을 위해서 Auth 2.0을 사용한 플랫폼 인증을 지원합니다. (인증 메커니즘에는 다중 공급자 SSO, MFA, LDAP, 로컬 DB 및 다이제스트)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docs.servicenow.com/bundle/paris-mobile/page/administer/tablet-mobile-ui/concept/sg-mobile-security.html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dge computing 환경은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Edge 를 대응하기 위한 제품/서비스 로드맵 공유가 가능하신가요?
vSAN과 비교할때 차이점도 간략히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