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실제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의 딕셔너리를 운영해야 되고, 또 그 딕셔너리를 해시값으로 저장해서 전송되어 오는 데이터와 비교해서 이미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는 걸러내고 새로운 데이터만 저장해야 되는데 이때 블록을 비교하는 사이즈가 가변적으로 다양한 사이즈를 가져야 중복을 걸러내는 효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가변블록과 대비되는 방식이 고정블록 방식입니다. 이 경우에는 고정된 사이즈, 예를 들면 8K 사이즈의 블록의 해시값만으로 비교하기 때문에 중복제거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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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그래픽카드 종류가 무려 9가지가 있는데 이 모든 그래픽 카드가 모든 서버에 적용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적용이 가능한 서버가 정해져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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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블록 방식이 어떻게 효율이 좋은지? 원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