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스토리지는 파일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기존의 파일시스템에서 파일을 사용하고 보관하고 관리하기에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탄생한 파일서비스플랫폼입니다. 스토리지 시장은 디스크 -> 단일파일시스템 -> 분산파일시스템 -> 오브젝트스토리지로 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파일들을 수개 ~ 수십개의 분산 파일시스템을 이용해 분산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많은 파일의 백업과 복구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위해 여러 개의 복사복은 시스템 내에 유지하여 파일의 가용성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스토리지 내에서 위치가 변경되더라도 업무에서는 단일 경로로 파일에 Access 할 수 있도록 보장해 줍니다. 또한 저장된 파일을 쉽고 빠르게 찾아 올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검색과 파일 관리를 위한 메타 정보를 부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HCP는 현존하는 상용 오브젝트스토리지 솔루션 중 가장 오래되고 안정된 검증된 솔루션이며, 최대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질문] URL을 통해 인증 피싱사이트로 유인하는 경우에 대한 대응 방안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리고 이미 활성화된 메일 URL에 대해 대응하는 솔루션이 있나요?
[질문]서비스나우의 플래폼 구축만 하면 디지털 혁신이 자연스럽게 되어 생산성을 향상시킬수 있는지, 어떻게?
서비스나우의 플래폼 구축을 위해서 사전 준비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통상 구축 기간이 어느정도 소요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낼수 있는 시기는 구축후 어느정도 되는지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 만으로 디지털 혁신이 이루어진다고는 감히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나우가 가진 Best Practice, user experience를 쉽게 디지털화할 수 있는 low code 기반의 app 개발 툴, workflow 등등을 이용하여 쉽게 타 솔루션과 connection하고 필요한 app을 개발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플랫폼 구축의 경우, 타 프로젝트 사례(ITSM)를 바탕으로 컨설팅 및 구축(10-12주)을 포함하여 3-4개월 정도가 예상됩니다만...이는 고객이 도입하시고자 하는 범위와 customizing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 도입시 가장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이며, 비용 절감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는 SaaS 시스템으로 수많은 고객분들의 Best Experience를 기반으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TSM의 경우 ITIL V3.0 을 기반으로 다양한 Best Practice 가 내재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운영 편의성 기능(수백개의 대시보드, Report, case 등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분들께서는 Cstomizing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시더라도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SaaS 이므로 별도의 H/W 비용 및 운영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질문] 다양한 스마트기기의 접속시에 개인정보보호 및 SSL 통신이 보장되는지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앱은 Native Application입니다. 또한 사용자 인증을 위해서 Auth 2.0을 사용한 플랫폼 인증을 지원합니다. (인증 메커니즘에는 다중 공급자 SSO, MFA, LDAP, 로컬 DB 및 다이제스트)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docs.servicenow.com/bundle/paris-mobile/page/administer/tablet-mobile-ui/concept/sg-mobile-security.html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dge computing 환경은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Edge 를 대응하기 위한 제품/서비스 로드맵 공유가 가능하신가요?
[질문2]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기존의 파일 시스템과 차이가 뭔가요?